[크리스천비전]목회와 선교를 위한 AI 활용 강의 2기 모집
30일부터 매주 화요일 10주간 진행
목회와 선교를 위한 AI 활용 1기 강의가 오는 23일(화) 종료되는 가운데 2기 강의는 30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10주간 진행된다. 유튜브 다국어 자막을 활용하는 방법 및 AI Voice Generator를 활용해서 현재 제작되어 있는 동영상을 다국어 동영상 제작을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강의는 현장 및 Zoom Syn 강의로 진행되며, 강의에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자들을 위해서 LMS (Learning Management System)를 통해서 녹화 강의도 제공된다. 수강료는 300불이다. 강의신청은 누구나 가능하며 유튜브 다국어 자막 및 AI 활용한 다국어 영상 제작에 관심이 있는 평신도, 교회 지도자, 선교사, 신학생들이 대상이다.
주요 강의 내용은 ▲유튜브 및 AI에 대한 기본이해 ▲쳇 GPT, Copilot, AI Graphic, Advertisement ▲유튜브 Video, Shorts, Live, Playlist Strategy ▲유튜브 다국어 자막 제작 ▲AI 활용 유튜브 Shot 제작 ▲Video Editing Tools ▲Transcript & Translate for 유튜브 ▲AI Voice Generator 활용 ▲AI 활용한 Ministry 행정 활용 ▲AI 도구를 활용한 목회와 선교적 활용 ▲AI 도구를 활용한 유튜브 다국어 언어 번역 실습 등.
제임스 구 교수는 “이번 강의는 지난 목회 및 선교를 위한 AI 활용, 목회자 세미나를 통해서 많은 목회자 및 선교사님들이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이를 기반으로 실무 중심의 정규 교육과정을 만들게 됐다. 각 교회 혹은 선교지에서 활용하고 있는 유튜브 생방송 및 영상들이 단순히 예배, 설교 및 신학 강의 영상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 언어를 변환하여 세계 선교의 도구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강의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강의를 담당하는 제임스 구 교수는 신학교 및 경영 대학교에서 교회행정 및 커뮤니케이션, NPO, 비즈니스 선교, 미디어 및 IT, 경영 및 회계학 교수 사역과 경영학 및 IT 분야의 전문가로 활동 중에 있다. 현재 구 교수는 선교와 목회를 위한 정보센터와 그레이스글로벌비전스쿨 대표로 교육을 통한 선교 사역에 힘쓰고 있으며 글로벌비전 교회를 섬기도 있으면 남가주 한인 목사회 학술분과 위원장으로 목회자 교육 및 학술 진흥개발에 힘쓰고 있다. 공개 강의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다음 링크로 신청하면 된다.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dBKGbqFM-L4dF1kMEsdVf1gyBibNt0Ijj53FYqEjUBRDvThg/viewform
*웹사이트: churchhomepage.org
*이메일: icmm@churchhompage.org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