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비전]기독실업인을 위한 인공지능(AI) 공개강좌

25일 현장과 온라인 줌 강의

   글로벌비전대학교 및 ICMM(목회와 선교를 위한 정보센터, 1442 Irvine Blvd. STE 108, Tustin)는 ‘하나님의 비전위에 기술로 세상을 섬기다’라는 주제로 오는 25일(수) 오후 7시 현장과 줌(Zoom)을 이용 AI 기술을 비즈니스와 사역에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길을 제시하는 공개강좌를 실시한다.

   이번 강좌는 단순한 기술 설명을 넘어서, 기독 실업인의 가치와 사명을 중심으로 한 AI 실무 활용 교육을 제공한다. 주요 주제별 교육 내용은 ▲ChatGPT와 챗봇 활용법(고객 응대 자동화, Q&A 챗봇 제작, 비즈니스 상담 응용) ▲마케팅을 위한 AI 도구(Canva, Copy.ai, Jasper 등으로 콘텐츠 생성, 광고 문구 제작) ▲디자인 툴 및 자동화(로고, 전단지, 유튜브 썸네일 디자인을 AI로 쉽게 제작) ▲CRM과 고객 관리 시스템(무료 AI CRM으로 고객 유지와 리마케팅 자동화 ▲회계 및 재정 관리(QuickBooks와 AI 기반 경비 관리 및 자동 보고 시스템 소개) ▲이메일 마케팅 및 분석(Mailchimp, Brevo, ConvertKit을 통한 이메일 자동화 및 리포트) ▲AI 도구 윤리와 신앙적 관점(하나님 나라 비즈니스에 AI를 사용할 때의 성경적 기준과 분별) 등을 배우게 된다.

   구자혁 교수는 “인공지능 AI는 우리의 삶 속에서 더 이상 선택이 아닌 생존의 도구이다. 그러나 우리는 기술보다 더 큰 하나님의 비전 안에서 AI를 바라보아야만 한다. 이번 강좌는 기독 실업인과 사역자 여러분이 하나님 나라를 위한 기술적 역량을 갖추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특별히 비즈니스와 사역에 실제적인 AI 기술을 적용하고 싶은 기독 실업인, 스타트업, 마케팅, 행정, 교육, 디자인 분야에서 효율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분, 교회, 선교단체, 비영리 기관의 디지털 전환을 고민하는 리더 및 사역자, AI 시대를 살아가는 다음 세대를 준비시키려는 교육자 및 부모님들께 강력 추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강좌는 누구나 쉽게 이해하도록 현장강의와 줌(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설명하고, 초보자도 환영한다.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고 지금 바로 신청하면 된다. 강의 후 녹화본은 학습관리시스템(LMS)으로 제공되며, 참가비는 무료, 줌 링크는 신청자에게 개별 제공된다.

▶문의: (949)667-0264, (714)393-4595

<저작권자 ⓒ 크리스천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s://christianvision.net/170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