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일보LA]비영리 단체 설립부터 운영까지 한인 대상 무료 강의 열린다
비영리단체 설립 및 운영에 관심있는 한인커뮤니티를 위한 무료 강의가 11월 9일 오후1시에 진행된다.
강의신청과 문의는‘선교와 목회를 위한 정보센터’ 웹사이트( www.churchhomepage.org)를 통해 가능하다.
신청한 참가자에 한해서 현장 강의장소를 별도 이메일 혹은 카톡으로 안내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행사는 한인커뮤니티와 교계의 지원을 위한 자리로, 비영리단체설립 및 효과적인 운영에 관심있는 목회자,선교사,신학생, 전문인,비즈니스선교활동가 등 다양한 분야의 참여자들에게 유익한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강의를 진행할 제임스구 교수는 현재 여러신학교와 경영대학에서 교회행정, NPO운영,비즈니스선교, 미디어 및 정보통신 등 다양한분야의 강의를맡고있다. IT와 경영분야 전문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또한 그는 선교와 목회를 위한 정보센터및 그레이스글로벌비전스쿨의 대표로서 교육을 통한 선교에 매진하고 있다.
이번 강의에서는 특히 캘리포니아주에서 비영리단체를 설립할때 필요한 준비과정과 함께 IRS 및 주정부의 세금면제절차를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캘리포니아주 세무관리기관인 FTB (Franchise Tax Board)에서 면세기관 등록이 되지 않은 경우, 일반기업과 동일하게 800달러의 기본세금이 부과되는 규정도 안내된다.
이번 강의에서는 3년간 세금보고를 하지 않아 세금면제 자격이 취소된 경우 이를 다시 복구하는 방법과 NPO 운영과 관련된 다양한 사례들도 다룰 예정이다.
▶문의:(949) 667-0264
장열기자ㆍjang.yeol@koreadaily.com
#비영리단체 #게시판 #비영리단체설립 #무료온라인 #대상
관련기사
https://news.koreadaily.com/2024/10/28/society/community/2024102817405161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