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U 비영리단체 설립과 운영 공개강의
LA강의실, 2월 8일부터 15주간 매주 토요일
크리스천비전
기사입력 2020-01-16
그레이스미션대학교(총장 최규남 박사,
이하 GMU)는 2020년 봄학기를 맞아 비영리단체 설립과 운영에 관한 공개강좌를 오는 2월 8일부터 15주간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30분-12시까지 LA확장 강의실(3020 Wilshire Blvd. #175)에서 진행한다.
이번에 개설되는 공개강좌는 특별히 엘에이 지역 비영리단체 설립과 운영에 관심 있는 목사, 선교사, 신학생, 전문인, 학교 등, 비영리단체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
본 공개강좌는 GMU에 재학중인
MAICS(Master of Arts in Intercultural Studies) 학생들에게는 필수과목이나 학생이 아닌 모든
사람들의 청강이 가능하며, 인터넷 혹은 스마트 폰, 아이폰 등을 통한 통신 수강도 가능하다.
주요 강좌 내용은 비영리 단체의 설립, 변경, 사례, IRS 와 주정부로부터 면세 승인을 받는 절차, 도네이션 관리, 세무 회계, 선교 전략, 홍보와 커뮤니케이션, IT기술의 활용, 자원봉사, 후원자 개발과 관리 등 비영리 단체의 운영에 대한 전체적이고 실제적인 내용들이다.
강의는 현재 GMU 행정처장과 교회행정 및 커뮤니케이션, NPO, 비즈니스 선교 담당교수로 사역하고 있으며, 선교와 목회를 위한 정보센터(ICMM) 대표로 비영리 단체 설립, 변경 및 IRS 면세 무료 강의를 주관하고 있는 제임스 구 교수가 담당한다.
강좌와 관련한 기본 책자는 Amazon.com 사이트에서 James Koo 교수 이름으로 검색하여 온라인으로 구입하거나 수업시간에 직접 구입할 수 있다.
▶문의: (714)525-0088
클라라 조 기자 info@christianvision.net